-
Git] Unity 프로젝트에 원격 저장소 브랜치 덮어씌우기Unity 2025. 3. 12. 18:16반응형
1.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2.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한 파일에 들어가서 원격 저장소와 연결해주기
- git init
- git config user.name
git config user.email - git remote add origin(또는 다른 이름) “원격저장소 주소”
3. 원격 저장소에 올라와있는 파일 삭제
이게 가장 편한 방법인듯… 깃으로 꾸역꾸역 덮어씌우려고 하면 계속 이전 파일 존재한다고 어쩔거냐고 물어봐서 그냥 삭제해버림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
원격저장소에는 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 등 gitignore로 제외시키지 않은 파일들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로컬저장소에 해당 파일들만 삭제함!
중복 파일 삭제한 모습 4. git fetch origin으로 원격 ↔ 로컬 데이터 갱신
5. 브랜치 변경하기
- git switch “브랜치 이름”
- git checkout “브랜치 이름”
자동으로 origin(원격저장소)에 있는 ljw_start 브랜치와 연결해준다.
잘 생성된 모습
그런데 그냥 원격저장소에 있는 파일 먼저 다운 받고 그대로 유니티에서 프로젝트 열기로 열어줘도 잘 열리더라구요...?
이럴수가
반응형'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JSON 사용해서 데이터 관리하기 (1) 2025.03.05 Unity] Addressables 사용하기 (0) 2025.02.24 Unity] Unity Shader Graph 사용해보기 (1) 2024.12.16 Unity] 색을 숫자로 표현하기, 빛의 삼원색 (1) 2024.12.13 Unity] 모바일광고 넣기 - 1: Google AD 사용하기 (4) 2024.12.12